• 구름많음동두천 19.6℃
  • 흐림강릉 19.9℃
  • 구름많음서울 19.4℃
  • 구름많음대전 19.5℃
  • 구름많음대구 18.8℃
  • 흐림울산 18.1℃
  • 구름많음광주 17.9℃
  • 흐림부산 20.7℃
  • 구름많음고창 19.4℃
  • 구름많음제주 20.7℃
  • 구름많음강화 18.8℃
  • 구름많음보은 17.4℃
  • 흐림금산 17.7℃
  • 흐림강진군 20.4℃
  • 구름많음경주시 19.1℃
  • 흐림거제 20.8℃
기상청 제공

공지사항

브로케이드가 예측한 2016 네트워킹 분야 최고 혁신 기술 트렌드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5-12-11 14:33:31
  • 조회수 : 2584
  • 추천수 : 0

(뉴스와이어) 2015년도에는 비즈니스에 디지털 혁신모델을 도입해 시장을 뒤흔든 기관들이 눈에 띄었다. 이들은 제3의 플랫폼과 새로운 IP 네트워킹 전략을 수용함으로써 신규 시장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2016년에는 더 많은 기업들이 확실한 경쟁우위를 가져다 주는 스마트 기기와 혁신기술을 활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브로케이드(NASDAQ: BRCD)는 2015년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2016년, 그리고 그 이후 주시할 필요가 있는 네트워킹 분야의 최고 혁신기술 트렌드 전망을 제시해본다. 

보다 활성화될 것으로 보이는 클라우드: IDC에 따르면, IT 투자의 절반 이상이 일명 클라우드 기반 기술로 알려진 제3의 플랫폼에 투입될 예정이다. 또한 2020년이 되면 그 비중이 모든 IT투자 가운데 60%를 넘어설 전망이다. 오래된 레거시 IP 네트워크 설계방식을 새로운 IP 네트워크로 이전하는 것은 가속화될 것이며 거의 주류에 가까운 채택비율을 기록할 것이다. 기업과 서비스 공급업체들이 혁신과 경쟁우위를 위해 네트워크를 개방형 소프트웨어 기반의 플랫폼으로 바꾸고 있기 때문이다. 

소프트웨어 기반 네트워크는 확실한 미래: 지난 1년간 서비스 공급업체와 관련기업들은 보다 빠른 서비스 구축과 용이한 확장,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과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를 채택하였고, 이에 따라 소프트웨어가 데이터센터와 네트워크를 전반적으로 바꾸어 놓았다. 2016년에는 기업과 서비스 공급업체들이 새로운 IP 네트워크로 이전함에 따라 혁신적이고 개방형인 자동화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플랫폼의 보급이 보다 확대될 전망이다. x86 서버 설계구조 도입의 증가는 다중 네트워크 역할에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ADCs) 같은 특수 네트워킹 하드웨어를 대체함으로써 이런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다. ADC들은 이미 가상 모델(vADV)로 바뀌어 기업과 서비스 공급업체들이 맞춤형 확장 역량으로 최대의 업무량을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갈수록 소프트웨어가 가상화 혁신의 전 분야에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될 것: 오늘날 새로운 IP 네트워킹 환경을 운영하고 있는 기관들은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요 급증과 소셜, 모바일, 빅데이터 계획을 지원해야 할 필요성에 마주하고 있다. 그러나 보안 관련 공격과 정보침해행위는 서비스 제공의 지속적인 장애물이 되고 있으며 네트워크 및 서비스 신뢰성에 관한 부차적 문제들을 낳고 있다. 새로운 IP 네트워킹 솔루션은 기관들로 하여금 기존 인프라의 한 부분에 접합된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네트워크 안에 설계되어 성능이 한층 높은 보안을 구현하도록 한다. 이 네트워크는 스스로 철저한 감시상태를 유지하며, 이상 행위를 신속하게 감지 및 제재하고자 네트워크 접속을 비롯한 행위들을 추적한다. 보안 서비스는 가상화될 수 있으며, 이로써 기관들은 필요한 곳 어디든 보안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고, 지리, 위치, 기능, 그룹 또는 개인, 애플리케이션에 의한 여러 수준에 따라 보안을 맞춤화할 수 있다. 

역할 중요해지는 ‘데브옵스’: 데브옵스(DevOps), 또는 서비스를 비즈니스 수요에 긴밀하게 맞추는 민첩한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들은 널리 영향력을 떨치게 될 것이다. 또한 기업과 서비스 공급업체들이 경쟁력을 확실히 유지하기 위한 방도로 활용될 것이다. IDC에 따르면, 디지털 혁신 전략을 추구하는 기업들은 2018년까지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을 배로 늘릴 계획이다. 기존 제품 개발 과정의 까다로운 제약 없이 운영되는 필드 중심 개발 팀을 구축하고 활용하는 회사들은 고객 중심 혁신에 있어서 상당한 이점을 가져가게 될 것이다. 이러한 이점은 개발의 속도와 고객의 친밀감 형성 및 고객 확보로도 이어진다. 

빅데이터와 분석은 더욱 더 커질 것: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데이터를 잘 활용할 수 있는 기관들이 기회를 잡게 될 것이며, 이러한 시장혁신주체(disrupter) 의 상당수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분석에 따른 전략 결정을 내리는 스타트업이 될 것이다. 데이터 규모가 점점 막대해짐에 따라 모든 업계에서 분석과 인지 서비스에 대한 기회, 역량, 수요도 많아지고 있다. 빅데이터에서 실시간으로 정보를 추출해내는 능력은 어떤 비즈니스에서든지 구별된 경쟁우위를 창출할 것이다. 

머신러닝의 도약: 머신러닝의 출현은 빅데이터로 인해 가능해진 컴퓨팅 분야의 돌파구다. 네트워크를 통해 생산, 전송, 저장되는 막대한 양의 데이터와 메타 데이터에 기초해 학습하고 미래까지 예측하는 알고리즘의 등장은 2016년이 들어서 데이터 센터와 네트워크 생태계를 바꿀 것이다. 이러한 과정은 이미 진행되고 있다. 얼굴과 음성 인식으로 가전제품 생태계와 이를 활용하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변화하고 있으며, 이상감지(anomaly detection)는 네트워크 보안의 핵심 분야로 빠르게 자리매김해가고 있다. 

가상 아키텍처를 통한 통신의 부상: 빠른 속도로 변하는 고객 요구와 시장 기회를 따라잡는 데 어려움을 겪던 이동통신사업자(MNO)들은 2016년까지 SDN와 NFV 방식을 도입해야 할 것이다. 변화를 받아들인 통신사와 서비스 사업자들은 2020년이 되면 사물인터넷(IoT) 생태계와 5G 경쟁에서 승리할 것으로 전망돼, 흐름에 뒤처지는 것에 따른 리스크는 시간이 갈수록 더욱 심해질 것으로 보인다. 

기술 인력 부족 문제 심각해져: 코딩과 기술 능력을 갖춘 차세대 인재풀이 제한되어 있는 상황에서 벤더사, 서비스 사업자, 사용자 단체들은 모두 인재 확보를 위해 경쟁하고 있다. 인력 부족 문제는 갈수록 극심해져 각 기업들은 우수한 인재를 유치, 육성, 유지시키기 위해 HR 전략과 정책을 재고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들어 네트워킹 분야에서 중요 직책을 보장해 줬던 기술적 자격요건 또한 셀프 프로비저닝, 셀프 프로그래밍 네트워크의 등장으로 인해 변화될 것이다. 현재 첨단 분석 능력과 코딩 스킬을 갖춘 인력은 공급이 매우 부족한 상황인데, 이러한 능력이 네트워킹 분야 중요 직책에 오르는 데 필수가 되는 경향이 점차 늘어날 것이다. 

브로케이드 소개 
브로케이드(NASDAQ: BRCD) 의 네트워킹 솔루션은 전세계 유수의 기관들이 애플리케이션과 정보를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는 세상으로 순조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www.brocade.com) ADX, Brocade, Brocade Assurance, the B-wing symbol, DCX, Fabric OS, HyperEdge, ICX, MLX, MyBrocade, Open, VCS, VDX, Vplane 및 Vyatta는 등록된 상표이며, The Effortless Network와 The On-Demand Data Center는 미국과 기타 국가에 등록된 브로케이드의 상표이다. 그 외 다른 브랜드, 상품, 혹은 서비스 이름은 해당 소유주의 상표일 수 있다.
출처: 브로케이드

추천

네티즌 의견 0

세계 코딩대회, 원더리그에서 마르시스 지원 한국팀 수상 쾌거

(미디어온) 2018-19 원더리그 세계 대회의 최종 수상팀이 5월 초, 마침내 발표되었다. 원더리그 세계 대회는 올해 4번째를 맞이하는 글로벌 코딩 로봇대회로 초등 저학년과 고학년, 중등 3개 부문에서 코딩 로봇 대시, 닷, 큐를 활용하여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는 대회이다. 대회를 주최하는 원더워크샵은 각 부문의 상위 5개 팀과 대상 3팀을 선정하여 5000달러 상당의 STEM 상금을 수여한다. 원더리그 세계 대회는 지난 2018년 9월부터 2019년 4월까지 7개월 동안 69개국에서 7900여 팀, 3만50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가하여 역대 대회 중 가장 많은 참가 인원을 기록하였다. 전 세계의 초등학생과 중학생이 코딩 실력을 겨루며 명실공히 세계 최대 규모의 코딩 대회로써의 그 명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원더리그 세계 대회 수상팀은 세계 대회답게 수상팀은 미국, 대만, 중국, 캐나다, 포르투갈 등을 비롯한 다양한 나라의 팀들이 선정되었다. 그 중 우리나라에서 출전한 팀 한이 중등 부문에서 상위 5개팀 중 한 팀으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원더리그 주최 측인 원더워크샵은 이번 원더리그 세계 대회에 참여한 모든 팀들이 로봇과 코딩을 통해

벨벳, 서울대학교 동물병원에서 투약보조제 웰케어 제품세미나 진행

(미디어온) 벨벳이 지난 7일 서울대학교 동물병원에서 반려동물전용 전문투약보조제 웰케어에 대한 제품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웰케어의 투약보조제로서의 기능과 생유산균 효소제로서의 기능을 중점으로 진행됐으며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스코필드홀에서 약 40여명의 서울대학교 동물병원 소속 수의사와 관계자가 참석했다. 웰케어는 반려동물전용 전문투약보조제로 기존의 반려동물 투약방법의 문제점에 착안해 벨벳이 개발한 제품이다. 기존에는 반려동물에 약을 먹이기에 급급해 간식이나 꿀, 잼, 고구마 등에 약을 비비거나 숨겨서 반려동물에 투약했지만 간식, 꿀, 잼, 고구마 등은 수용성 물질이기 때문에 위산으로부터 약물을 보호하는 능력이 없어, 약물이 위에 체류하는 동안 위산에 노출돼 파괴될 가능성이 높다. 웰케어는 오일성분을 주성분으로 한 겔타입 제형으로, 오일성분이 약물을 보호하듯 감싸 위산으로부터 약물이 파괴되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웰케어에 함유된 효소가 약물의 체내흡수를 도와 약효를 높여준다. 웰케어의 약물보호효과는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진행한 임상실험을 통해 검증됐다. 신체검사에서 임상적으로 건강한 수컷 비글견 6두를 대상으로 진행했고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