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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현대성우쏠라이트, 2019 코틀러 어워드 ‘마케팅 엑설런스’ 수상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세계적 석학 필립 코틀러에게 마케팅 혁신 기업으로 인정받아

현대성우쏠라이트가 지난 5일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열린 ‘2019 제2회 코틀러 어워드’에서 마케팅 혁신 기업에게 주어지는 ‘마케팅 엑설런스’를 수상했다.

코틀러 어워드는 마케팅을 통해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노력하는 마케팅의 아버지, 필립 코틀러 교수의 정신을 바탕으로 제정되어 미국, 일본, 인도, 싱가폴, 터키, 칠레 등에서 열리고 있는 글로벌 마케팅 시상식이다. 국내에서는 2017년,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동아일보의 공동주최로 첫 제정되어 올해로 2회째를 맞았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B2B 기업임에도 최종 소비자를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일환으로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이색적이며, 원가절감이 아닌 브랜드 가치향상으로 경쟁우위를 선점한 마케팅 전략이 마켓4.0 시대에 탁월했다는 평가를 받아 수상했다.

특히 전사차원의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운영을 통해 강력한 브랜드를 확립하고 공급업체와 최종 소비자 모두의 니즈를 충족시켜 혁신적인 시장성과를 창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코틀러 어워드측은 B2B 기업으로서 고객가치중심의 마케팅 관점을 갖고 혁신적인 시장성과를 거둔 현대성우쏠라이트를 대한민국 산업발전의 귀감으로 삼고자 마케팅 엑설런스 수상자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1997년 인디고 레이싱팀 창단 이래로 줄곧 후원관계를 맺어온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시장의 상황 및 자사 전략에 따라 2017년부터 인디고 레이싱팀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인디고 레이싱팀의 후원 브랜드로 자리 잡으면서 자연스레 모터스포츠의 강력하고 남성적인 이미지가 스폰서로 전이되는 레버리징 효과를 자아냈고, 이렇게 형성된 브랜드 연상작용은 쏠라이트 배터리의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줘 가치기반 가격경쟁으로 어필할 수 있게 됐다고 분석했다.

이처럼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최종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나가며, 그들의 인디고 레이싱팀에 대한 관심을 스폰서 브랜드인 쏠라이트로 스며들게 했다. 최종 소비자의 지각된 브랜드 가치를 올려 궁극적으로 배터리 구매 시점에 ‘쏠라이트’를 떠올리도록 한 것이다.

코틀러 어워드측은 오늘날의 세계 경제는 장기적이고 구조적인 저성장의 딜레마에 빠져가고 있다며 마케팅 경쟁력은 기업의 생존을 결정하는 힘이자 국가 경쟁력의 원천으로 이러한 흐름 속에서 새로운 고객가치의 창출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코틀러 어워드가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기업의 경영자와 실무 책임자에게 작은 힘이 되어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자동차 배터리 기업으로 1979년 설립 이후 현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에 배터리 순정품을 납품하고 있으며, 2018년 기준 국내 3사 점유율 30.7%를 차지했다.

또한 OEM 시장을 넘어 쏠라이트, 인디고 R, 유로파워 등 다양한 하우스 브랜드를 통한 국내외 영업으로 자동차 산업의 주요 부품 생산을 통한 고객 감동을 실현하고 있으며, 40여년을 자동차 배터리 기술 개발에 매진하며, 연축전지 시장에서의 높은 시장 점유율을 이끌어 내고 있다.

세계 코딩대회, 원더리그에서 마르시스 지원 한국팀 수상 쾌거

2018-19 원더리그 세계 대회의 최종 수상팀이 5월 초, 마침내 발표되었다. 원더리그 세계 대회는 올해 4번째를 맞이하는 글로벌 코딩 로봇대회로 초등 저학년과 고학년, 중등 3개 부문에서 코딩 로봇 대시, 닷, 큐를 활용하여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는 대회이다. 대회를 주최하는 원더워크샵은 각 부문의 상위 5개 팀과 대상 3팀을 선정하여 5000달러 상당의 STEM 상금을 수여한다. 원더리그 세계 대회는 지난 2018년 9월부터 2019년 4월까지 7개월 동안 69개국에서 7900여 팀, 3만50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가하여 역대 대회 중 가장 많은 참가 인원을 기록하였다. 전 세계의 초등학생과 중학생이 코딩 실력을 겨루며 명실공히 세계 최대 규모의 코딩 대회로써의 그 명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원더리그 세계 대회 수상팀은 세계 대회답게 수상팀은 미국, 대만, 중국, 캐나다, 포르투갈 등을 비롯한 다양한 나라의 팀들이 선정되었다. 그 중 우리나라에서 출전한 팀 한이 중등 부문에서 상위 5개팀 중 한 팀으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원더리그 주최 측인 원더워크샵은 이번 원더리그 세계 대회에 참여한 모든 팀들이 로봇과 코딩을 통해 뛰어난 디

벨벳, 서울대학교 동물병원에서 투약보조제 웰케어 제품세미나 진행

벨벳이 지난 7일 서울대학교 동물병원에서 반려동물전용 전문투약보조제 웰케어에 대한 제품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웰케어의 투약보조제로서의 기능과 생유산균 효소제로서의 기능을 중점으로 진행됐으며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스코필드홀에서 약 40여명의 서울대학교 동물병원 소속 수의사와 관계자가 참석했다. 웰케어는 반려동물전용 전문투약보조제로 기존의 반려동물 투약방법의 문제점에 착안해 벨벳이 개발한 제품이다. 기존에는 반려동물에 약을 먹이기에 급급해 간식이나 꿀, 잼, 고구마 등에 약을 비비거나 숨겨서 반려동물에 투약했지만 간식, 꿀, 잼, 고구마 등은 수용성 물질이기 때문에 위산으로부터 약물을 보호하는 능력이 없어, 약물이 위에 체류하는 동안 위산에 노출돼 파괴될 가능성이 높다. 웰케어는 오일성분을 주성분으로 한 겔타입 제형으로, 오일성분이 약물을 보호하듯 감싸 위산으로부터 약물이 파괴되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웰케어에 함유된 효소가 약물의 체내흡수를 도와 약효를 높여준다. 웰케어의 약물보호효과는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진행한 임상실험을 통해 검증됐다. 신체검사에서 임상적으로 건강한 수컷 비글견 6두를 대상으로 진행했고 3두는 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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