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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레고 에듀케이션과 퍼스트, ‘2019~2020 퍼스트 레고 리그 시즌’ 위해 STEAM 교육 촉진하는 새로운 아키텍처 테마 레고 세트 공개

신제품 레고 에듀케이션 스파이크 프라임 및 새로운 스파이크 프라임 확장판, 퍼스트 레고 리그에서 레고 마인드스톰 에듀케이션 EV3와 함께 사용 가능

레고 에듀케이션 및 퍼스트가 퍼스트 챔피언십에서 2019~2020퍼스트 레고 리그 주니어 및 퍼스트 레고 리그 시즌을 위해 특별 제작된 두 가지의 새로운 특별판 레고세트를 지난 17일 공개했다.

또한 레고 에듀케이션은 오늘 새롭게 출시된 새로운 스파이크 프라임 대회용 확장판과 레고 에듀케이션 스파이크 프라임이 퍼스트 레고 리그에서 레고 마인드스톰 에듀케이션 EV3과 함께 사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레고 에듀케이션 스파이크 프라임 및 스파이크 프라임 확장판은 지난 18일부터 미국 내에서 예약구매 가능하며 2019년 8월 전세계에 본격 판매된다.

어린이를 위한 국제 비영리 조직인 퍼스트와 레고는 1998년 전세계 6세에서 16세* 학생들에게 STEAM 기술을 가르치는 동시에 자신감과 우호적인 경쟁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팀 중심의 학내 및 방과 후 활동을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퍼스트 레고 리그와 퍼스트 레고 리그 주니어를 공동 설립했다. 레고 에듀케이션은 퍼스트와의 제휴를 통해 모든 학생들이 STEAM 기술뿐 아니라 체험학습 및 팀 협업을 통해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주력한다.

에스벤 스택 요르겐센 레고 에듀케이션 사장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그들에게 적절한 도전을 제공하고 유의미한 실수를 경험케 한다면 그들은 궁극적으로 성공할 것이며 이를 통해 자신감을 얻고 더 많이 배우고 더 노력하고 더 많이 성장하려 할 것이다”며 “우리는 모든 학생들이 체험학습을 통해 STEAM에 자신감을 자실 수 있다고 확신한다. 퍼스트 레고 리그와 퍼스트 레고 리그 주니어의 모든 참가자들이 우리의 최신 아키텍처 테마 세트와 새롭게 추가된 직관적이고 수용적인 레고 에듀케이션 스파이크 프라임을 사용해 경연에 참가하는 동안 배움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9~2020퍼스트 레고 리그 시즌을 위한 새로운 세트와 프로그램은 아키텍처 테마를 기본으로 하며 붐타운 빌드와 시티셰이퍼로 이름이 지어졌다. 2019~2020 퍼스트 레고 리그 주니어 붐타운 빌드 인스파이어 세트는 41개국에서 참가한 6세에서 10세* 어린이 13만 명에게 지급되며 새로운 경연 매트가 포함된 2019~2020 퍼스트 레고 리그 시티셰이퍼 챌린지 세트는 약 90개국에서 참가한 9세~ 16세* 어린이 32만여명에게 전달된다. 학생들은 건축가 및 공학자들의 제휴로 설계된 챌린지에서 레고 에듀케이션 위두2.0, 레고마인드스톰 에듀케이션 EV3,및 새롭게 추가된 레고 에듀케이션 스파이크프라임 및 스파이크프라임 확장판 등 다양한 레고 에듀케이션 제품을 사용해 경쟁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도날드 E. 보시 퍼스트 사장은 “퍼스트 레고 리그 주니어와 퍼스트 레고 리그에서 학생들은 오늘날 과학자와 공학자들이 직면하는 실질적인 과제를 만나게 된다”며 “이번 시즌에서 각 팀들은 아키텍처 테마를 통해 도시 생활을 탐험하고 미래 커뮤니티를 발전시키는 새롭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만들어낸다. 동시에 수십만의 어린 학생들은 자신의 미래 성공을 위해 필수적인 문제해결 능력, 팀워크, 소통의 기술을 익힐 수 있다”고 말했다.

세계 코딩대회, 원더리그에서 마르시스 지원 한국팀 수상 쾌거

2018-19 원더리그 세계 대회의 최종 수상팀이 5월 초, 마침내 발표되었다. 원더리그 세계 대회는 올해 4번째를 맞이하는 글로벌 코딩 로봇대회로 초등 저학년과 고학년, 중등 3개 부문에서 코딩 로봇 대시, 닷, 큐를 활용하여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는 대회이다. 대회를 주최하는 원더워크샵은 각 부문의 상위 5개 팀과 대상 3팀을 선정하여 5000달러 상당의 STEM 상금을 수여한다. 원더리그 세계 대회는 지난 2018년 9월부터 2019년 4월까지 7개월 동안 69개국에서 7900여 팀, 3만50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가하여 역대 대회 중 가장 많은 참가 인원을 기록하였다. 전 세계의 초등학생과 중학생이 코딩 실력을 겨루며 명실공히 세계 최대 규모의 코딩 대회로써의 그 명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원더리그 세계 대회 수상팀은 세계 대회답게 수상팀은 미국, 대만, 중국, 캐나다, 포르투갈 등을 비롯한 다양한 나라의 팀들이 선정되었다. 그 중 우리나라에서 출전한 팀 한이 중등 부문에서 상위 5개팀 중 한 팀으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원더리그 주최 측인 원더워크샵은 이번 원더리그 세계 대회에 참여한 모든 팀들이 로봇과 코딩을 통해 뛰어난 디

벨벳, 서울대학교 동물병원에서 투약보조제 웰케어 제품세미나 진행

벨벳이 지난 7일 서울대학교 동물병원에서 반려동물전용 전문투약보조제 웰케어에 대한 제품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웰케어의 투약보조제로서의 기능과 생유산균 효소제로서의 기능을 중점으로 진행됐으며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스코필드홀에서 약 40여명의 서울대학교 동물병원 소속 수의사와 관계자가 참석했다. 웰케어는 반려동물전용 전문투약보조제로 기존의 반려동물 투약방법의 문제점에 착안해 벨벳이 개발한 제품이다. 기존에는 반려동물에 약을 먹이기에 급급해 간식이나 꿀, 잼, 고구마 등에 약을 비비거나 숨겨서 반려동물에 투약했지만 간식, 꿀, 잼, 고구마 등은 수용성 물질이기 때문에 위산으로부터 약물을 보호하는 능력이 없어, 약물이 위에 체류하는 동안 위산에 노출돼 파괴될 가능성이 높다. 웰케어는 오일성분을 주성분으로 한 겔타입 제형으로, 오일성분이 약물을 보호하듯 감싸 위산으로부터 약물이 파괴되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웰케어에 함유된 효소가 약물의 체내흡수를 도와 약효를 높여준다. 웰케어의 약물보호효과는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진행한 임상실험을 통해 검증됐다. 신체검사에서 임상적으로 건강한 수컷 비글견 6두를 대상으로 진행했고 3두는 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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