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astLive는 스위쳐, 자막기, 녹화기, 인코딩 시스템 등의 방송에 필요한 여러 가지 방송장비를 하나로 통합하여 많은 장비를 복잡하게 연결하지 않고도 쉽고 빠르게 방송을 할 수 있도록 제작된 통합방송 시스템이다.
ProcastLive는 기본적인 방송 기능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한다. 크로마키, RTMP서버 기능, 가상카메라, NDI 카메라 입력 등의 특별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학교나 관공서 등 전문 인력이 부족한 곳에서는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뉴미디어 시대에 맞게 다양한 인터넷방송 플랫폼을 지원해 유투브, 유스트림, 페이스북, 트위치, 와우자서버, 아카마이 서버등 대부분의 인터넷방송 사업자로 보낼 수 있고 동시에 여러곳에 방송도 가능하다.
또한 야외행사나 외부에서 방송이 필요한 곳을 위해 제작된 포터블로 장비를 도입하면 외부에서 더욱 편리하게 방송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서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은 ProcastLive HD51, HD310, HD510 3가지 모델이며, 공공물가 특가대전은 조달물자로 등록되어 있는 제품 참가업체를 모집하여 4월 15일부터 5월 10일까지 4주간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진행하며 5% 할인된 가격으로 장비 구매가 가능하다.
디지털홍일의 박수봉 대표는 “ProcastLive 통합방송장비는 누구나 쉽게 익혀서 전문적인 방송을 할 수 있는 장비로서 학교 및 관공서 만 아니라 기업체 등에서도 인터넷방송 및 중계방송 등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 장비를 도입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