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4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건강과학

"나도 써볼까?" 귀염뽀짝 코이카 피코 이모티콘, 네이버 스티커로 무료 배포

 

코이카(KOICA·한국국제협력단)의 기관 소통 캐릭터 '피코(PeKO)'가 이번엔 직장인이 돼 '무한 긍정, 열정'의 귀염뽀짝한 매력을 뽐낸다.

 

코이카는 피코 특유의 '무해한 매력'을 담은 신규 이모티콘 24종을 제작, 네이버 OGQ 마켓을 통해 26일부터 네이버 스티커로 무료 배포하고 있다.

 

지난 2023년 24가지 일상/감정을 담아 처음 출시한 '평화요정 피코의 일상티콘'에 이어 두 번째다.

 

'힘들어도 해야지 어떡행-평화요정 피코(PeKO)의 직장티콘(희망편)'이란 이름의 새 이모티콘은 '무한 긍정과 열정의 직장인 피코'가 콘셉트다.

 

직장 생활과 일상에서 흔히 마주치는 상황과 감정을 위트 있게 표현해 직장인뿐 아니라 다양한 이용자가 활용할 수 있다.

 

피코 이모티콘은 네이버 블로그, 카페 등 OGQ 마켓과 연동된 네이버 서비스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피코' 또는 '코이카'를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또한 코이카 계정을 '팬 등록'하면 향후 업데이트되는 신규 이모티콘을 가장 먼저 받아볼 수 있다.

 

피코(PeKO)는 'Peace+KOICA'(평화+코이카)의 앞글자를 딴 이름으로 2022년 처음 공개된 이후 코이카의 공식 SNS 콘텐츠, 밈(meme), 챌린지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피코 밈 콘테스트'를 통해 대국민 참여형 콘텐츠로 주목받았다.

 

또 11월 8∼10일에는 서울 성동구 서울숲에서 '피코 평화의 숲(PeKO GARDEN)' 팝업스토어로 거리에 나가 일반 국민과 직접 소통하는 기회도 가졌다.

 

피코를 주인공으로 한 이 이벤트는 관람객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2024 대한민국 팝업스토어 어워즈' 캐릭터/웹툰/애니메이션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코이카 류진 홍보실장은 "피코를 통해 기관의 핵심 가치와 메시지를 국민 여러분과 한결 유쾌하고 친숙하게 나눌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SNS 채널과 온·오프라인 행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MZ세대를 포함한 국민과의 접점을 더 폭넓게 확대하고 글로벌 소통을 강화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코이카는 네이버 스티커 출시에 더해 코이카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피코 활용 모바일 배경화면과 같은 디지털 굿즈를 무료로 배포하고 유행 밈(meme) 패러디 등을 선보이며 팬들과 상시 소통하고 있다.

 

코이카는 올해도 피코를 활용한 국민참여 챌린지를 기획하고 있으며, 특히 하반기에는 피코와 함께할 '프렌즈' 캐릭터들도 순차적으로 공개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 캐릭터를 통한 대국민 소통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코이카 보도자료

'SNS 사진 맛집 완성'…삼화페인트, 부식 효과 내는 신규 바닥재 출시

삼화페인트공업㈜은 독특한 무늬와 화려한 색채가 장점인 인테리어용 친환경 바닥재 '컬러데코 메탈플로어'를 본격 출시했다. 최근 MZ세대가 국내 소비 시장을 주도하면서 MZ세대 맞춤형 소비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SNS로 자신을 뽐내는 분위기가 조성되면서 다양하고 개성 있는 인테리어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증가하는 추세다. 삼화페인트가 선보인 '컬러데코 메탈플로어'는 MZ 세대 트렌드에 맞춰 개발한 수용성 인테리어 바닥재다. 이 제품은 금속의 부식 효과를 통해 독특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다섯 가지로 이뤄진 색채 구성은 개성 있는 공간 속 화려함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한다. 특히, 이 제품은 시공환경과 작업자의 감각에 따라 각기 다른 무늬가 완성되기 때문에 나만의 고유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부식 효과를 내는 제품이지만 환경표지 인증과 실내공기질 인증을 취득한 친환경 바닥재다. 한국에스지에스에서 '컬러데코 메탈플로어'의 오염물질 방출을 시험한 결과, 화학물질인 폼알데하이드 및 톨루엔은 불검출됐으며, 휘발성유기화합물(VOCs)은 0.778㎎/(m2·h)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표지 인증 기준치인 1.0㎎/(m2·h)보다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삼

통일의 바람, 레드로드에 불다…'제2회 한반도 대축제' 개최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마포구협의회(협의회장 조성민)와 함께 '6.15 남북공동선언'의 25주년을 기념하고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제2회 한반도 대축제'를 6월 7일 레드로드 R5, R6에서 개최한다. 올해 축제는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분들을 기리고 긍정적인 통일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주민과 9개 관계기관, 탈북민 단체 등이 함께 참여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꾸민다. 이번 행사는 낮 12시부터 레드로드 R5에서 다양한 체험 부스 프로그램으로 시작한다. 현장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평화통일을 기원하며 한반도를 함께 그리는 '공동미술 프로젝트 多(다)르지만 多(다)함께', '평화의 소중함, 전쟁 음식 체험하기', '통일 염원 부채 만들기' 등 다채로운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대형 태극기에 직접 통일을 염원하는 메시지를 작성하는 '우리가 만드는 태극기' 프로그램도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통일의 주역이 될 미래 세대가 참여한 '마포구 평화통일 그림 그리기 공모전'의 작품도 전시해 주민뿐 아니라 레드로드 관광객에게 평화통일의 중요성과 소망을 널리 알릴





칼럼